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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연료유

최근 강화되는 저유황 연료유 사용 등 환경이슈 대응에 정확한 분석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검증되지 않은 저 품질 선박용 연료유를 사용하는 경우 기계장치 손상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되고 있어, 정확한 품질 분석 서비스를 통해 선박 유류에 대한 신뢰지수를 높이고 있습니다.

(품질기준) 선박에 사용되는 연료유의 품질기준 강화

- 국제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선박은 건조 및 운항이 원천적 금지

국제해사기구(IMO)의 규제에 따라 배기가스 통제구역(ECA)에서 사용하는 연료의 함유된 황(Sulphur)의 최대 허용치는 2015년 1.0 %에서 0.1 %로 감소되었고, 여타지역(non-ECA)에서 최대 황 허용치는 3.5 %로 통제하고 있음. 여타 지역(non-ECA)에서의 황 규제 또한 2020년 까지 0.5 %로 조정계획이 있음. (해양환경보호위원회, 2016)

※ 국제해사기구(IMO)의 규제에 따라 배기가스 통제구역(ECA)에서 사용하는 연료의 함유된 황(Sulphur)의 최대 허용치는 2015년 1.0 %에서 0.1 %로 감소되었고, 여타지역(non-ECA)에서 최대 황 허용치는 3.5 %로 통제하고 있음. 여타 지역(non-ECA)에서의 황 규제 또한 2020년 까지 0.5 %로 조정계획이 있음. (해양환경보호위원회, 2016)

인증 전문기관

인증전문기관 - 국제해사기구(IMO), 미국해안경비대(US Coast Guard), 노르웨이 선급(DNV·GL), 한국선급(K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국제해사기구(IMO), 미국해안경비대(US Coast Guard), 노르웨이 선급(DNV·GL), 한국선급(KR) 등의 화학 인증 업무를 수행합니다

국제해사기구(IMO)

  • - 제·개정 협약에 대한 성능 평가
  • - 국제 인증시험 관련 기술검토 및 의제 제시

선급 인증업무

  • - 국내외 선급 지정시험기관 인증시험업무 수행
  • - 국내외 선급 Type Approval 관련 시험평가 업무 수행

연료유 시험분석

  • 연료유 품질분석 서비스(ISO 8217 : 2012)
  • 석유 및 화학제품의 화학 품질평가
  • 석유제품 품질관련 기술 컨설팅 및 용역업무

선박 연료유 시험항목

[ 선박용 증류유, ISO 8217 : 2012 ]

선박 연료유 시험항목
No. 항 목
1 동점도(40℃)
2 밀도(15℃)
3 세탄지수
4 황분
5 인화점
6 황화수소
7 산값
8 총짐전물-열여과법
9 산화안정도
10 잔류탄소(10%잔류)
11 담점
12 유동점
13 외관
14 수분
15 회분
16 윤활성(60℃)
 

[ 선박용 잔사유, ISO 8217 : 2012 ]

선박 연료유 시험항목
No. 항 목
1 동점도(50℃)
2 밀도(15℃)
3 CCAI
4 황분
5 인화점
6 황화수소
7 산값
8 열화 총침전물
9 잔류탄소
10 유동점
11 수분
12 화분
13 V, Na, Al, Si, Ca, Zn,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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