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home 알림마당 > 뉴스
제목 KTR, 中 수출 지원 국제세미나 개최
등록일 2017-04-27 조회수 637
첨부파일        

KTR, 中 수출 지원 국제세미나 개최


[사진]KTR 수출인증지원팀 최경수 수석연구원의 '정부의 해외인증 지원사업 동향'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중국시장 변화에 맞춰 국내 화장품 수출 대응전략 강화를 위해 글로벌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대한화장품협회, 장업신문과 공동 개최하는 글로벌 세미나는 ‘위기가 기회다, 마케팅으로 승부하라’를 주제로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중국 킹킹그룹과 한국 국가기술표준원 등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 글로벌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드 배치 등 중국시장의 변화가 화장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 분석과 이에 대응할 새로운 전략방안을 모색하고, 특히 중국에 이어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과 화장품 산업 본거지인 유럽 시장 수출을 위한 현지 규제동향 등 다양한 정보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KTR에서는 수출인증지원팀 최경수 수석연구원의 '정부의 해외인증 지원사업 동향', 뷰티웰니스팀 남새미 선임연구원의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피부임상 전략', 글로벌총괄팀 고재호 책임연구원의 'EU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 안전성'을 주제로 발표가 이어갔습니다.


[사진]KTR 뷰티웰니스팀 남새미 선임연구원의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피부임상 전략'

이 외에 △중국 킹킹그룹 아서 장(Arthur Jang) 유코 회장의 ‘중국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도전과 기회’ △엘란셔우 차이나의 루더 핀 썬더 총괄대표가 발표하는 ‘중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알리바바 라자다 박선균 한국파트너 대표의 ‘동남아 시장진출 현지화 전략’ 등의 설명도 진행됐습니다.

KTR는 중소기업청의 ‘해외인증 집중 지원사업’과 ‘중국인증 집중 지원사업’ 수행으로 기업의 인증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임상시험기관 중 유일하게 중소기업청의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 사업으로 화장품 임상시험 비용의 70%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진]2017 화장품 산업의 미래 화두 '글로벌' 세미나

 

이전글 KTR, 대한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 참가
다음글 KTR, 드론산업 표준화 지원 업무협약 체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