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home 알림마당 > 뉴스
제목 KTR, 중국 수출 중소기업에 1억원까지 인증비용 지원
등록일 2017-03-27 조회수 957
첨부파일        

KTR, 중국 수출 중소기업에 1억원까지 인증비용 지원
-화장품․ 의료기기․ 식품․ 화학물질․ 공산품 분야 … 규제대응 전과정 대상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중소기업청과 함께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는 '중국인증 집중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KTR은 중국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CCC(중국강제인증), CFDA(중국위생허가) 등 중국 규격인증 획득을 위한 시험·인증비용, 기술컨설팅, 책임회사 등록대행 등을 '원 스톱'(One-Stop)으로 지원합니다.

올해 지원예산은 35억원이며 약 200여개 기업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대상은 화장품, 의료기기, 식품, 화학물질, 공산품 총 5개 제품 분야입니다.

신청 품목 수는 1개며 한도 내에 신청 가능하며 화장품과 의료기기 지원 한도는 1억원, 식품·화학물질과 공산품은 각각 5000만원, 3000만원으로 지원금은 분야별 한도 내에서 총 사업비의 70% 이내 수준입니다.

신청 기업은 이날부터 인증 상담 후 견적서를 발급받아 신청하고 협약체결 이후 △의료기기 △특수 △영유아 화장품 △보건식품(건강기능식품) 등 고위험군에 속하는 품목은 2년 이내, 이 밖의 저위험군은 1년 이내에 사업이 완료돼야 하며 최장 1년 연장이 가능합니다.

신청‧접수는 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 온라인시스템'(www.exportcenter.go.kr)의 중국인증집중지원신청 메뉴를 통해 진행됩니다. 한편 KTR은 해당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요 수출국 인증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교육사업도 시행하고 교육 참가 기업은 이번 사업 신청 시 가점 1~3점을 부여받게됩니다. KTR은 CCC, CFDA 등 중국 인증 관련 기술 요건을 비롯한 해외인증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이전글 KTR, 2017 WATER KOREA 참가
다음글 KTR, 3월 반갑수(水)다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