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home 알림마당 > 뉴스
제목 KTR을 바꾸는 시간, 2월 반갑수(水)다 개최
등록일 2017-02-23 조회수 379
첨부파일        

KTR을 바꾸는 시간, 2월 반갑수(水)다 개최

임직원이 만들어가는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을 바꾸는 시간, ‘반갑수(水)다’가 2017년 2월 넷째주 목요일에 개최됐습니다. 과천 본원 3층 대강당(무궁화홀)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과천청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소통문화를 공유했습니다.

이번 ‘반갑수(水)다’ 행사는 내부직원 강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KTR 경영기획본부 정승호 고객지원팀장이 중간관리자의 위치에서 말하는 조직 소통, ‘나는 중간이다’와 KTR 화순 헬스케어연구소 GLP운영총괄팀 양동철 과장이 인문학의 시작, ‘독서의 즐거움’에 대해 열정적인 강의를 펼쳤습니다.정승호 고객지원팀장은 중간관리자의 소통 역할로 부하직원의 고민을 들어줄 줄 알아야 하고 상사와의 사이에서 완충역할을 해야 한다며, 직원 간 협업과 열정을 강조했습니다.
 


[사진]중간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역설한 정승호 고객지원팀장

한편, 평소 인문학에 대해 남다른 열정을 가진 GLP운영총괄팀 양동철 과장은 독서의 즐거움에 대해 소개하며, 다양한 사진과 경험담으로 직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그는 온전한 ‘자신’이 되기 위해 독서는 꼭 필요하다며 책 앞에 주눅 들지 말고 좋은 책을 천천히 읽으라고 조언했습니다.


[사진]독서의 즐거움에 대해 공유한 GLP운영총괄팀 양동철 과장

또한, 이번 ‘반갑수(水)다’에서는 평소 남다른 열정으로 연구원 발전에 기여한 우수 부서 10팀을 선정하여 시상했습니다. 환경해양팀, 전자파평가팀, 화학안전팀, 생활소비재평가팀, 기술규제대응팀, 신뢰성평가팀, 대구경북지원, 부산경남 창원사무소, 경기지원, 용인 지원총괄팀이 우수 부서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진]우수 부서로 선정된 10팀

이후 진행된 CEO와의 대화에서 변종립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장은 협업하여 위기를 극복하자며 특유의 유쾌함으로 직원들을 독려하고 경영방침에 대한 깜짝 퀴즈를 출제했습니다. 깜짝 퀴즈의 정답자는 KTR 전기전자 연구소 정보통신평가팀 조아라 팀원으로 연구원 네 가지 경영방침 ‘사람중심’, ‘가치창출’, ‘맑은경영’, ‘고객신뢰’를 막힘없이 말하여 모두를 놀라게 했고 정답 비결은 ‘평소 회사를 사랑하는 마음’이라며 재치 있게 답했습니다.

2월 ‘반갑수(水)다’ 마지막순서는 팀 별 봄맞이 다양한 화분을 배포하고 차기 ‘반갑수(水)다’에서 팀 별 화분 뽐내기 이벤트를 예고하였습니다. 또한, 홍보센터에서는 틈틈이 팀 별 화분취재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반갑수(水)다’는 3월에도 재미있는 강연과 다양한 이벤트로 KTR 가족들의 활발한 소통과 활력의 시간으로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이전글 KTR 건축자재 CE인증 획득 지원 국제세미나 개최
다음글 KTR, 한국전기안전공사 업무협약 체결
목록